초기 유방암의 증상은 무엇인지 관련내용 확인 해 보시겠습니다.
알아보자 :: 초기 유방암의 증상은 무엇인지
초기 유방암의 증상은 무엇인지
유방암은 유방 유방 상피 조직의 악성 종양을 말하며 주로 유방 종양, 통증, 액체가 넘치거나 피부 변화, 겨드랑이 림프절 비대 등의 증상을 나타낸다.
질병이 진행됨에 따라 유방암 세포는 정상 세포의 특성을 상실하고 탈락된 유방암 세포는 림프 및 혈액과 함께 전신으로 이동하여 암 세포 전이 증상을 쉽게 유발하고 생명을 위협하다.
● 그럼, 여기 꼭 알아야하는 건강상식이다. 조기 유방암은 어떤 증상이 있을까요? 바로 궁금증 해결해드리겠습니다.
초기 유방암은 어떤 증상이 있는가
● 가장 흔한 건 유방에 딱딱한 덩어리가 만져지는 것이다. 자가검진을 하고 싶다면 침대에 누워보시면 유선조직이 상대적으로 평평하게 펴져 있고, 유방을 따라 천천히 한 바퀴 돌면 숨겨진 단단한 덩어리가 만져지는 것이 가장 흔한 초기 증상이다.
● 겨드랑이나 쇄골, 특히 겨드랑이에 부은 림프절이 만져졌다면 이때 경계하는 것도 초기 증상이 아니다.
● 병이 진행됨에 따라 유방의 외관이 변하고 유선 피부가 오렌지 껍질처럼 거칠어지거나 유방이 원래 평평하고 매끄러웠다가 갑자기 어딘가에 함몰되는 등의 변화가 나타난다.
● 동시에 유방에 통증이 나타나며, 통증은 가려움증이나 발적, 발열, 작열감을 동반하며, 이는 주변 염증을 동반한 종양에 의해 발생하다.
건강을 위한 추가지식 :
유선종양 예방방법
1. 건강식단
● 여성은 고지방 음식을 적게 먹고 외인성 지방을 증가시키지 않도록 하며 흰살, 잡곡, 과일과 채소 등 건강식품을 많이 섭취하고 특히 유방암 예방 효과가 있는 콩류, 균류, 견과류 등은 자주 섭취하는 것이 좋다. 또한 흡연과 음주는 여성의 건강을 해치고 유방암 발병률을 높일 수 있으므로 여성은 금연과 금주를 해야 하다.
2. 기분 풀기
● 여성은 과도한 스트레스로 인해 분노, 우울 등의 나쁜 감정을 유발하여 내분비 장애를 일으키기 쉽고 유선의 정상적인 조절에 영향을 주어 유방암을 유발하다.
● 따라서 여성은 스트레스를 풀고 마음을 편안하게 유지하는 법을 배우며, 정신적 쾌락은 유방암 예방에 긍정적인 의미가 있다.
● 또한 밤새도록 내분비 수준에 영향을 미치고 유방암 발생을 가속화하지 않도록 규칙적인 작업과 휴식에 주의를 기울여야 하다.
● 이상 조기 유방암에 어떤 증상이 있는지 안내해 드렸습니다.
매일 아침 건강한 아침을 먹어야 합니다. 올바른 아침 식사는 하루의 시작을 긍정적으로 만들고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정리드린 글은 초기 유방암의 증상은 무엇인지 이였습니다.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길...